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

아이패드 창두개 키는 방법 스플릿뷰 사용법

by 리뷰퀸 2020. 11. 12.

아이패드 창두개 키는 방법 스플릿뷰 사용법

 

 

아이패드 에어4세대

아이패드 멀티태스킹

요즘 휴대성이 편리해서 노트필기나 그림 그리기 또는 간편한 문서작업등이 필요할 때 인기가 많은 애플 아이패드입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화면을 좀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화면분할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이패드에서 창을 두개로 분할하여 쓰려면 분할해서 사용하고자 하는 앱을 먼저 아이패드 하단 독바(Dock Bar)에 등록시켜야 합니다.

 

앱을 꾸욱 누른 후 드래그하면 하단에 있는 독바에 올려놓을 수 있습니다.

 

왼쪽은 자주 쓰는 앱을 올려놓는 곳이고 오른쪽엔 최근 실행한 앱이 표시되는 곳입니다.

 

바탕화면에 있는 앱을 꾸욱 눌러서 움직일 수 있게 되면 하단 왼쪽으로 끌어와서 등록시키면 됩니다.

 

아이패드 화면
아이패드 화면

 

먼저 사용하고자 하는 창을 실행시킨 후 아이패드 하단을 아래서 위로 드래그하면 숨겨져 있던 독바가 나오게 됩니다.

 

그 상태에서 추가로 사용하고자 하는 앱을 꾸욱 눌러 오른쪽 끝이나 왼쪽 끝으로 드래그하게 되면 화면이 5:5 크기로 두 개로 분리되게 됩니다.

 

 

아이패드 화면분활
5:5 로 분할된모습

 

왼쪽이나 오른쪽 방향으로 앱을 끝까지 드래그해야 5:5로 하면이 분리됩니다.

 

 

아이패드 화면분할 크기 조절
좌우로 드래그시 화면크기 조절가능

 

가운데 선에 있는 회색 부근을 좌우로 드래그하면 좌우 크기를 원하는 데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할 때는 가운데 있는 바를 터치하려고 하지 말고 좌나 우로 방향으로 밀어내는 느낌으로 드래그하면 자연스럽게 이동됩니다.

 

 

아이패드 화면분할 방법
드래그 해서 좌우 방향 바꿀수 있다.

 

두 개로 분리된 화면 상단 가운데에 있는 회색 바에 손가락을 대고 좌우 방향으로 드래그하면 앱의 좌우 위치를 바꿀 수 있습니다.

 

다시 한 개의 화면으로 돌아가고 싶으면 가운데 분리된 부분을 왼쪽이나 오른쪽 방향으로 끝까지 밀어내면 밀려 난 쪽의 화면은 사라지게 됩니다.

 

 

아이패드 스플릿뷰
화면 위에 올려놓을수 있다.

 

각 화면이 따로 움직일 수 있게 화면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독바에서 드래그해서 끌어낼 때 화면 오른쪽 끝까지 드래그하지 않고 화면 위로만 드래그하면 사진처럼

화면 위에 겹쳐진 느낌으로 앱이 실행됩니다.

 

 

 

이 상태에서 오른쪽 화면을 오른쪽 끝으로 드래그하게 되면 잠시 숨겨졌다가 다시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나타납니다.

화면을 크게 사용하면서 추가로 다른 작업이 필요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치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종료하고 싶으면 아래서 위로 드래그한 후 위쪽 끝으로 밀어내면 앱이 종료됩니다.

 

실제 작동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말로 설명하는 것과 직접 보는 것은 다르기 때문에 잘 안되면 영상을 꼭 참고해서 실행해 보세요.

 

 

아이패드 창두개켜기 화면분할 멀티태스킹 스플릿뷰

 

이상 아이패드 창두개 키는 방법 스플릿 뷰 사용법이었습니다.

 

 

댓글